본문 바로가기
다원 일상 정보

유례없는 세계적인 맥도널드 BTS세트

by 러뷰리뷰 2021. 6. 7.

안녕하세요. 오늘의 다원 팔레트는 역사상 유례없는 그래서 더욱 대단한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맥도널드 BTS 세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맥도널드는 미국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다국적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며 코카콜라, 애플과 함께 미국 자본주의와 세계화의 상징입니다. '미국'에서 탄생했으며 '미국 자본주의'의 상징인 맥도널드가 유례없는 아시아의 세계적인 보이그룹 BTS와 손을 잡고 세트메뉴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마케팅은 BTS의 팬들을 넘어서 전 세계적인 문화 교감을 하는 의미 있는 협업이 될 것 같습니다. 매우 자랑스럽고 역사에 남을 컬라보래이션이 된 것 같습니다. (BTS 만세!)

 

보라색-BTS-패키지-맥도날드-맥너겟과-감자튀김-음료-소스를-촬영한-이미지의-썸네일
맥도널드-BTS세트-세계적인-협업

 

목차

글로벌 브랜드 맥도날드

세계적으로 보라 해. 맥도널드 BTS 세트

맥도날드 BTS 세트의 파급력과 의미

 

글로벌 브랜드 맥도널드

맥도날드-상징-노란색-M-로고의-이미지
글로벌브랜드-맥도널드-상징

 

맥도널드는 미국 브랜드로서 브랜드의 전통을 세계적으로 개척하는 아주 오래된 다국적 브랜드입니다. 미국의 자본주의, 세계화의 상징이기도 한 맥도널드는 특정 지역에서만 알려진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균형 있게 판매가 이루어지며 주로 유사한 소바자의 욕구를 충족시킵니다. 맥도널드의 역사는 맥도널드 형제가 캘리포니아 주 샌 베르난디오에 처음 레스토랑을 차린 시점인 1940년 5월로 거슬러 올라 갑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있는 1955 버거로 미루어 봤을때 레이 크록이 일리노이 주 시카고 근교에 처음으로 맥도날드 프랜차이즈 1호점을 세운 시기인 1955년 4월 15일을 처음 맥도널드의 시작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맥도널드는 1955년 부터 지금까지 거대기업으로 성장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 소비자의 신뢰와 호감을 얻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M'자 모양의 노란색 아치 심볼은 전세계 어디를 가도 대부분 사람들이 떠올리는 것은 브랜드 맥도널드의 상징일 것입니다. 이렇듯 맥도널드의 브랜드는 단순한 상품명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맥도널드는 미국을 '대중의 나라'로 인식하는데 큰 힘을 발휘하기도 했습니다. 

 

세계적으로 보라해. 맥도널드 BTS 세트 

BTS세트-보라색의-음료-패키지에-보라해-한글-타이보가-디자인된-이미지와-맥도날드-매장이-보라색으로-꾸며진-이미지의-사진
맥도널드-BTS세트-보라해-패키지

 

2021년 5월 맥도널드 BTS 세트 (BTS MEAL)는 세계 50여 개국에 출시 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달 30일 까지 맥도널드 직원들은 방탄소년단 컬래보레이션 티셔츠를 입고 근무를 합니다. 티셔츠는 한글 자음으로 디자인 된 것으로 왼쪽 가슴 쪽에는 방탄소년단, 맥도널드 로고가 있으며 'ㅂㅌㅅㄴㄷ (방탄소년단)' 'ㅁㄷㄴㄷ(맥도널드)'라는 한글 자음으로 디자인 된 티셔츠 입니다. 50여 개국 맥도널드 직원들이 이 티셔츠를 입고 일한다니! 너무 자랑스럽네요. 

 

맥도날드와-BTS-콜라보래이션-포켓-굿즈와-한글-타이포의-맥도날드-직원-티셔츠-디자인
BTS-맥도널드-콜라보레이션-티셔츠-굿즈

 

맥도널드 BTS 세트는 포장 패키지가 가장 큰 이슈입니다. BTS의 상징 컬러인 보라색 패키지로 맥너겟과 음료 포장이 보라색입니다. 또한 너겟 디핑소스 포장지는 한글로 '스위트 칠리' '케이준'이라는 한글이 세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보라 해'라는 타이포가 음료와 맥너겟 패키지에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보라해'라는 뜻은 2016년 멤버 뷔가 팬미팅 때 일곱 빛깔 무지개 색처럼 믿고 서로 오랫동안 사랑하자'라는 의미를 담은 신조어라고 합니다. 

 

맥도널드는 매장에서 이벤트 기간동안 보라색 아이템의 인테리어와 BTS 음악이 흘러 나오는 등 BTS 문화를 즐기는 방식으로 브랜드 호감과 이미지가 높아졌습니다. 

 

맥도널드 BTS세트의 파급력과 의미

BTS-meal-이미지와-감자튀김으로-BTS심볼을-디자인한-광고-이미지
맥도날드-협업-BTS세트-파급력-의미

 

글로벌 브랜드는 전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표준화의 혜택을 추구합니다. 글로벌 브랜드는 전세계 모든 시장에서 같은 전략과 원칙으로 포지셔닝, 마케팅을 공유하는 브랜드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 BTS세트는 정말 큰 의미를 가집니다. 맥도널드는 미국에서 '셀리브리티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을 론칭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농구 스타 마이클 조던, 힙합 가수 트래비스 스콧 등이 협력하여 미국에서 한정적으로 메뉴를 선보이면서 판매되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앞전의 셀리브리티들의 메뉴는 '미국에서의 한정 메뉴' 였던 프로그램이 이번에는 BTS가 주인공이 되면서 글로벌 브랜드의 지향점이 갖는 영향력과 의미가 부합되는 세계적인 협업이 진행되었다는 것입니다. 셀리브리티인 BTS가 전 세계적인 팬덤과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영향력을 확인하게 된 것이죠. 

 

마무리

오늘의 다원 팔레트는 '맥도널드 BTS세트' 로 맥도날드 글로벌 브랜드와 BTS의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협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전세계 맥도널드 구매 고객이 한글로 디자인된 BTS세트를 먹고 있다는 생각을 하니 역사상 또 언제 이런날이 올지 모르겠습니다. 주목 해야 할점은 글로벌 브랜드인 미국 맥도널드의 뿌리를 내려다 보았을때 이번 BTS세트 협업은 매우 의미있는 작업이라는 점 입니다. 오늘 맥도널드 BTS 세트로 '보라해'가 가득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사랑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관련 글

닥터자르트 여드름 시카크림 재구매 후기

 

닥터자르트 여드름 시카크림 재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다원 팔레트는 여드름 시카 크림으로 유명한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재구매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많은 연예인들과 인플루언서들이 피부 진정을 위해 이미 많이 사용

dawonpalette.tistory.com

인스타 감성 조명 아르떼미데 램프 구매후기

 

인스타 감성 조명 아르떼미데 램프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다원 팔레트는 인스타 그래머블한 인테리어 감성 조명 '아르떼미데 네시노 테이블 램프'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요즘 우리는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습득하는 것이 가능하고

dawonpalette.tistory.com

K-POP 아이돌 팬덤 문화와 소비문화

 

K-POP 아이돌 팬덤 문화와 소비문화

안녕하세요. 오늘의 다원 팔레트는 'K-POP 아이돌 팬덤 문화와 굿즈'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다들 마음속에 좋아하는 아이돌 있으시죠? K-POP의 확산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국가 이미지에

dawonpalette.tistory.com

 

 

재미있게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 2차 가공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