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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원 일상 정보

샤넬 로고와 디자인 상징적 요소

by 러뷰리뷰 2021. 9. 1.

안녕하세요. 오늘의 다원 팔레트는 명품 브랜드 '샤넬'의 로고와 디자인 상징적 요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텐데요. 샤넬은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독보적인 위상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샤넬은 코코샤넬에 의해서 창업되었고 칼 라거펠트에 의해서 그 위상이 굳건해졌지요. 샤넬의 아이덴티티가 중요한 이유는 고유 브랜드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살아남는 전략과 분석이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함께 샤넬 브랜드의 상징적인 아이덴티티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보아요!

 

하얀색-바탕에-검정색-C자-모양이-켭쳐진-샤넬-로고와-검정색-퀼팅소재의-가방-이미지의-썸네일
샤넬-로고와-디자인-상징적-요소

 

 

 

목차

샤넬 로고와 브랜드 가치

샤넬 디자인의 상징적 요소

마무리

 

샤넬 로고와 브랜드 가치

 

샤넬-창업자-검은색-옷과-진주목걸이를-하고있는-가브리엘-샤넬의-사진과-검정색-슈트를-입고있는-칼-라거벨트-디자이너-사진
칼-라거펠트-가브리엘-샤넬

 

브랜드가 차별화 되고 핵심가치를 구축할 때는 브랜드 로고의 힘이 매우 큰데요. 특히 샤넬의 경우는 다른 사람의 물건과 구별되는 경쟁적인 시장 조건이 조성되면서 차별화의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로고는 브랜드의 정체성, 차별성, 연상성을 떠올리며 로고 자체가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 되기도 하지요. 

 

특히 샤넬 로고는 명확한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가지고 있으며 추상적 철학과 차별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활동은 샤넬 브랜드의 핵심가치와 요소로 작용하고 있지요. 따라서 샤넬 로고는 기업의 파워가 되었으며 소비자들에게는 이를 통해서 자신을 표현하는 소비의 핵심 행동이 되었죠. 특히 샤넬 브랜드를 사랑하는 것은 곧 브랜드와 자신이 동일시되는 경향과 강해가 생깁니다.

 

샤넬 로고는 'C'자 모양이 좌우 반전 모습을 겹쳐져 있는 형태입니다. 이것은 더블 'C'로 창업자인 가브리엘 샤넬의 애칭 코코에서 왔는데요. 샤넬은 어릴 때 부모님으로부터 떨어져 오버진 수도원에서 자랐죠. 샤넬의 어린 시절부터 이야기를 잘 담아낸 영화 '코코샤넬'을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시 샤넬의 어린 시절 이야기로 돌아가 볼게요. 이렇게 샤넬은 어릴 적 자라왔던 장소에서 많이 보았던 스테인 글라스 문양에서 영감을 받아 유명한 디자인을 탄생시켰습니다. 바로 이 문양은 샤넬의 퀼팅 핸드백의 잠금장치의 아이디어의 원천이 되었죠. 

 

 

 

샤넬 디자인의 상징적 요소 

 

검정-가죽-퀼팅-소재의-가방과-옐로우-컬러의-각진-용기에-향수-넘버파이브-사진
샤넬-퀼팅백-2.55백-NO.5-향수

 

샤넬은 역사와 함께 지금까지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가 많은 아이템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고유의 시크니쳐들이 샤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고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소장할 수 있는 소비 핵심 행동으로 이끌어 냈습니다. 샤넬은 창업자 가브리엘 샤넬에 의해 여성 의복의 해방감을 주면서 편안함, 실용성, 활동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블랙이 주는 심플하고 멋스러움이 현대에 와서는 우아함까지 더해졌지요. 

 

샤넬의 디자인 상징적 요소, 아이템은 트위드 자켓, 퀼팅 핸드백, 동백꽃 코르사주, 금색 체인, 검정과 흰색의 배색, 모슬린 원피스 등등 여자라면 누구나 샤넬의 상징적으로 갖고 싶어 하는 패션 아이템들입니다. 

 

 

 

1. 샤넬 로고, 심벌 : CC 마크 / 카멜리아( 동백꽃 모양, 트레이드 마크, 원단 패턴으로도 개발 되었음)

2. 아이템: 샤넬 슈트, 리틀 블랙 원피스, 숄더백(체인벨트 백, 퀼팅 또는 마틀라세 가공, 2.55백)/ 바이컬러 슈즈 (베이지를 기본으로 사각 코 앞부분만 검은색인 슈즈)

3. 소재: 트위드/ 저지

4. 색상: 블랙과 화이트 배색 / 베이지

5. 기타: 체인(숄더백에 부착, 허리 벨트, 목걸이 등등)

6. NO.5 향수: 1921년 시그니처 향수 발표, 조향사가 샘플 번호로 제시한 이름이 향수 네이밍이 되었음)

 

샤넬은 창업자 가브리엘 샤넬에서부터 칼 라거펠트에 이르기까지 샤넬은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이러한 샤넬 브랜드 위치는 그 고유의 심벌과 아이덴티티, 상징적 요소들이 핵심 가치가 되어 브랜드의 독보적인 의미를 갖게 됩니다. 그로 인해 소비자로 하여금 샤넬 브랜드 아이템을 소장하는 것으로 샤넬 브랜드가 갖는 상징이 동일시화 되는 핵심 소비 행동으로 이어지게 되지요. 모두가 사랑하는 명품 브랜드 샤넬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마무리

오늘의 다원 팔레트는 여성들의 로망 브랜드 '샤넬'의 로고와 디자인 상징적 요소에 대한 정보를 함께 나누었어요. 샤넬은 창업자 코코샤넬의 이름에서 유래된 더블 'C'가 겹쳐진 시그니쳐 로고와 트위드 소재의 옷, 퀼팅 핸드백 등등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확고한 디자인 아이템이 많은데요. 모두가 사랑하는 명품 브랜드인 만큼 그 안에 담긴 의미와 스토리도 매우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사랑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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